태풍이 온다고 하는데 제가 사는 동네에는 오늘 하루종일 비가 오고 있군요. 괜히 나갔다가 비만 홀딱 맞고 집에 와서는 티를 틀어놓고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이야기를 적고 있답니다. 그냥 떠들려고 앉아있는건 아니고!


이왕 이야기를 하는거 여러분들이 아시면 좋을만한 정보에 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하는군요. 오늘도 어김없이 자주 하는 이야기 중 하나! 바로 컴퓨터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오늘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는 아마 다들 눈치를 채시고 있으리라 생각을 해요. 바로 윈도우7 네트워크 암호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암호를 넣고 하는 것이 너무나도 귀찮아서 말이죠.



암호에 관한 귀차니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오늘 이야기가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하나. 시작버튼에 있는 검색창으로 이동을 하여 netplwiz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당.

두울. 사용자 계정이라는 창이 하나 뜨는걸 확인합니다.

세엣.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있는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네엣. 적용을 누르시면 다시 한번 새 창이 뜨게 됩니다.

다섯. 암호와 암호확인에 비밀번호를 누르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 된 것입니다. 5번까지 마무리를 하셨다면 이제부터는 윈도우7 네트워크에 다시 비밀번호를 작성해야 하는 귀찮은 일은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다들 모리없이 잘 따라오셨는지요?



아마 너무나도 간단한 과정이라 그리고 중간에 문제가 생길만한 특별한 부분도 없으니 아마 한번만에 다들 잘 따라오셨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 입력을 설정하고 싶다면 해제한 부분에 다시 체크를 표시하시면 되겠어요.



귀찮으시다면 암호를 해제하는 것도 좋지만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록은 아무에게나 공개를 해서는 안되는 정보가 있다면 비밀번호를 걸어두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osted by aaii113